취업 · 기아 / 품질관리
Q. 학내외 활동 내 기업 프로젝트 작성 관련
현재 현기 1차사에 재직 중인 사람입니다. 2026년 상반기 기아 신입 채용 공고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현대차와 다르게 기아는 프로젝트 기입란이 따로 없더라고요. 그래서 종료된 프로젝트 및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내용을 학내외활동 항목에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가능하다, 불가능하다에 대한 명확한 안내가 따로 있지는 않겠지만, 다른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상황에서 이렇게 작성하실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2026.04.01
답변 6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가능합니다. 기아는 프로젝트 항목이 없을 경우 학내외활동에 녹여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단순 나열이 아니라 “프로젝트 목적–본인 역할–성과(수치)” 구조로 정리하고, 현재 진행 중인 내용은 ‘진행 중’ 표시와 기여도를 명확히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무 연관성 위주로 선별해 작성하세요.
- 하하나린0417지멘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그렇게하셔도 문제되보이진 않습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프로젝트란이 따로 없으면 학내외활동으로 적으셔도 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린린린아빠2삼성 E&A코이사 ∙ 채택률 81%
채택된 답변
별도의 기입란이 없으면 학내외 활동에 작성하시여 어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최대한 활동 내용을 기입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꼭 포함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 취취업 어렵지 않아요기아코이사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학내외활동에 작성하시는걸 추천드리고싶네요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상관이 없습니다. 멘티분을 어필을 할 수 있는 내용이라면 꼭 그 란에 핏한 것이 아니더라도 기입을 하시면 됩니다. 그것이 잘못된 방법이라 멘티분의 합격이 불합격이 되는 사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기아 최종(임원) 면접 준비
안녕하세요. 이번 기아의 생산운영 및 공정기술의 품질 직무 최종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1차에서 직무 위주로 준비했는데, 최종은 임원면접인 만큼 다음 기준으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회사 이해도(캐치 기업분석, 기아 ESG경영 보고서) - 현대 모터 그룹 뉴스룸 내용 (PBV, E-FOREST, 최근 수상 내역 등) - 일반적인 완성차 품질 도구(QC7, SPC, 6시그마, CPk 등) - 제 경험(학부연구생 및 프로젝트) 혹시 기아의 품질 직무 지원자로서 최종면접을 준비할 때, 추가로 꼭 봐야할 부분이 있을까요? 아니면 위 기준에서 더 알아야 할 내용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기아 신차 SW 품질 직무 관련
안녕하세요. 이번에 기아 서류를 붙고 신차 SW 품질 직무 면접을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공고상 업무 범위가 굉장히 넓게 느껴져 실제 현업 관점에서 어떤 역량을 중점적으로 보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JD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차량 제어기 SW/HW 품질 확보 - SDV/전자제어/자율주행/커넥티비티 품질 검증 - 품질 프로젝트 관리 및 기획 - 협력사/공정 품질 확보 - 전자반도체 소자 품질 등 특히 아래 부분에 대해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1. 실제 현업에서 신입이 가장 많이 수행하는 업무 2. SW 품질 직무에서 중요하게 보는 역량 3. PT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등이 궁금합니다. 면접 준비 방향을 잡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